🎯 대구 공무원학원 – 공무원영어 전문

대구 공무원학원 중에서 가장 압도적인 실력을 자랑하는 웹스터 공무원학원은 품격있는 공무원영어 인강과 함께, 공무원 수험생의 인지적 학습효과를 높이고, 경제적 부담은 덜어주고자 모든 교과과정을 디지털 교재로 구성하였습니다. 특히 문법과 독해는 눈의 피로도를 고려하여 종이 교재도 함께 출판하였습니다.

 

• 공무원영어 문법은 암기해서 쌓아두기 보다는 녹아들어 없어져야 합니다!

• 공무원영어 독해는 자주 끊는 것보다  물 흐르듯이 가야 합니다!

• 공무원영어 어휘는 이미지를 통하여 기억에 오래 남아야 합니다!

 

 

1. 국가직 9급공무원 점수분포도

 

공무원 수험생 중에서 약 60~65%가 영어에서 과락을 받았듯이 영어가 공무원 시험의 합격을 좌우하는 과목입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학원가의 일반적인 통계나 두루뭉술한 조언보다 기존 영어 강의의 문제점을 냉철하게 지적하고, 나아가 새로운 합리적 대안을 제시하여 합격시기를 단축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2021년 9급공무원 점수분포도

 

2021년 9급공무원 분석

 

 

2. 공무원영어 문법은 어떻게 이해할까?

 

문법은 영작을 포함하여 4문제 정도 출제가 되는데 어휘 다음으로 시간을 벌 수 있는 영역입니다. 역설적이지만 영문법은 공식을 암기하여 쌓아가는 것이 아니라 이해와 습관으로 하나하나 없애는 과정이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수능에 익숙한 수험생에게는 과락의 늪이 됩니다. 여러가지 원인이 있겠지만 본 강사가 주목하는 점은 지금껏 배운 영문법 교재 및 강의가  암기식의 공식 위주라는 것입니다. 시너지 효과가 없는 커리큘럼 구성과  과거의 틀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강사들 역시 문제가 됩니다.  제가 모니터링한 경험으로는 수능 출신의 비교적 젊은 강사들은 발음은 좋은데 문법적 지식이 많이 부족하고, 어느 정도 경험을 갖춘 강사들은 강의 전달은 잘하는데 컨텐츠가 자기들이 학창 시절 배운 ‘성문영어’ or ‘맨투맨 영어’에서 나오는 모래알 같은 문법을 공식화하여 정리해 주는 정도입니다.

 

공식화된 문법은 처음에는 공식이 몇 개 안되기 때문에 쉽게 느껴지지만 전체 진도가 끝날 때 즈음에는, 공식이 몇 백 개가 되고 문제도 랜덤방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뭘 묻는지 찾기가 힘들어집니다. 설령 맞춘다 해도 많은 시간과 시행착오를 겪어야 하지요.

기존 대구 공무원학원 영어 강의와 눈에 띄는 차이점은 웹스터 공무원학원의 영문법은 구두점에 기반하여 작문 순서대로 커리큘럼을 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작문 순서대로 학습하게 되면, 학습시간이 단축되고 전체적 문장구조가 한 눈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리고 이러한 작문법을 토대로 독해 지문이 구성되기 때문에 독해를 하기위한 별도의 문장구조를 공부할 필요가 없습니다.

결론적으로 80%의 이해와 20%의 초간단 암기로 필요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리고 잘못배운 영문법은 논리적 증명을 통하여 교정해 줄 것입니다. 

 

 

9급 공무원 영어문법

 

 

3. 공무원영어 단어는 몇 개나 암기하나?

 

사실상 문법을 제외한 동의어, 문장완성, 생활영어, 독해 모두가 어휘력 싸움인 것입니다.  강사마다 암기하라는 단어 수가 제각각인데 정확하게 산출하기는 어렵지만 초등~ 수능영어까지 8, 000 단어는 출제 가능성이 낮기 때문에 제외시켜야  합니다. 

 

웹스터 공무원보카 2800 에서는 난이도에 따라 단어를 색깔별로 나누었습니다.

(1) 검정색 단어 : 600개 (기초 어휘)

(2) 빨간색 단어 : 2,200 개 (9급영어)

 

특히 구동사와 숙어에서 어느 정도 유추 가능한 기초 400개는 출제 가능성이 희박하고, 생활영어에 필요한 관용표현 1000개도 절반 정도가 숙어와 중복이 됩니다.  결론적으로 중복되는 어휘를 제외한 “구동사 + 숙어 + 생활영어” 모두 합해서 약 1, 000개 정도라 생각하면 됩니다.

 

공무원보카 2800 - 그림과 음성으로 기억력 6배

 

 

4. 공무원영어 독해는 어떻게 읽어야 하나?

 

독해는 10문제 정도로 수능영어처럼 1지문 1문제로 출제됩니다. 겉으로는 5지선다형인 수능독해문제가 더 어려워 보이지만 여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수능독해는 5개의 보기가 서로 다른 내용이어서 대충 읽어도 정답이 유추가 되지만, 공무원영어 독해는 4개의 보기 중에 비슷한 내용이 2개가 있으므로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리고  문제를 10초 정도 먼저 보고, 지문을 꼼꼼하게 1번 읽는 것보다 빠르게 대충 2번 읽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동의어에서 시간을 벌고, 직역과 Eye Span (시야)을 넓히는 연습으로 리딩속도를 3배 이상 올려야 합니다.  세부적인 팁은 실전 강의에서 보여주도록 하겠습니다.  역시 어휘력이 중요한데 사회과학과 자연과학의 주제별 단어 900개를 그림과 함께 간단한 해설로 정리하였습니다.

 

공무원영어 독해 - 문단의 구성

 

 

5. 공무원영어 기출은 어떻게 풀어야 하나?

 

공무원시험에서 기출문제가 처음 공개된 것은 2007년도 부터입니다. 대학교수로 구성된 출제 위원들이 2주일 정도 인터넷이 차단된 상태에서 합숙을 하면서, 여러가지 원서에서 독해지문을 발췌하여 문제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공무원 시험 성적 우수자들이 참여해 직접 문제를 풀면서 난이도를 조절합니다. 기출문제는 응시하는 분야가 아니더라도 많이 풀어 볼수록 좋습니다.

예를 들어 9급에 응시해도 7급 기출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영어는 어학이기에 절대적 난이도는 없고, 또한 9급영어 난이도가 조금씩 높아지면서 과거 10년 전 7급영어와 비슷한 수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공무원영어 기출문제

 

 

6. 공무원영어 수강후기 미리보기

 

대표: 김진현 (나영발 영어강사) <학원등록증> 제 6272호-대구동부교육청 <사업자등록> 502-92-41967   사업자정보확인  <통신판매업> 제2018-대구중구-0051호 <이용약관 보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보기>